논문 모바일 앱 기반 소셜 데이팅 콘텐츠의 분석과 설계


아무래도 스타트업이다 보니 업무 협력 체계 등이 쫀쫀하지 않은데 부탁할 건 또 많거든요. 일은 많지만 넥스트 스테이지를 생각하고 성장을 하고 싶은 분들이면 좋겠어요.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이들 사업자들은 앱 소개화면 등에 객관적 근거없이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앱”, “결혼커플수 637” 등의 광고를 했다.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세상에서 당연한 말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피해자들 역시 이걸 몰라서 속은 게 아니다. 예전처럼 자유롭게 밖을 나돌며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도 없는 현시국,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오프라인만큼이나 늘어났다. 온라인이 우리가 살아가는 또 다른 세상이 된 지금, 사기범들은 SNS나 온라인에 외로움, 어려움, 우울감 등을 표한 이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교묘하게 건드리며 접근한다.


마침 그때가 AI 붐이 터질 때라 3, 4년간 인공지능으로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했어요. 완전 잘됐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꽤 열심히 배웠어요.그후리디에 CTO로 가서 일하다가 큐피스트에 CTO 겸 Late Co-founder 자격으로 오게 되었어요. (웃음) 저는 CTO지만, 돈 버는 것을 더 좋아해서 사업가 기질이 더 많거든요. ㈜테크랩스 등 6개 사업자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데이팅 앱 서비스 초기화면에 자신의 신원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앱 초기 화면에 사업자 정보 공개 페이지를 연결하지 않았다.


이는 서로를 알아가는 전체 과정 중 상당 부분이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실제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가 발표한 로맨스 스캠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 해에만 데이트 사기꾼에게 잃은 손실만 미화 약 5억 4,700만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대비 80% 증가했으며 더 많은 사용자가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에 가입함에 따라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인종이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까? ”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오케이큐피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간 내면의 진실을 드러내는 블로그(blog.okcupid.com)로 인기를 끌었다. 간단히 줄여 '소개팅 어플'이라 불리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서비스이다. 원굿크러시는 여기 이색 소개팅 어플 순위들 중 유일하게 자신의 성별을 남여 외에도 트렌스젠더 남성, 트렌스젠더 여성, 또는 퀴어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니던 도중 페이팔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이베이가 페이팔을 인수하죠.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실속 있고 빠른 만남을 선호하는 젊은층에서 데이팅 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 ‘썸’은 실제 주선자를 통해 매칭되는 신박한 방식이었다. 이후 매니저 역할을 하는 ‘썸머’를 통해 이성에 대한 정보가 전달된다. 이에 응하면 9천 9백원을 입금 후에 카카오톡 아이디나 연락처를 받을 수 있다. 프로필 사진조차 없고 대화 참여도 안 한 상대도 있었다. → 소셜 데이팅 앱과 관련한 다양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소셜 데이팅 앱의 부정적인 측면이 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연령대 별로는 25~34세(밀레니얼 세대)가 약 절반, 18~24세(Z세대)가 38%, 그리고 40대 후반~50세 이상 중장년층 10%로 구성된다. 실리콘밸리은행 파산 등 미국 은행 위기 여파가 스위스에 이어 독일에 상륙했다. 미국과 유럽 금융당국자들은 주말 긴급회의를 소집하는 등 금융위기 확산 ... 김열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리오프닝과 함게 실적도 상승세로 2021년 예상 영업이익률은 30%를 전망”한다며 “그러나 틴더 이익 기여도가 높다는 점과 경쟁사 범블의 성장세는 매치그룹의 리스크 요인”이라 언급했다. 나스닥에 상장한 매치그룹은 지난 31일(현지시각) 장마감 기준 137.4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회사 주가는 지난 7월 160달러 선에서 하락해 8월 중순까지 130달러 하단까지 내려갔지만 최근 140달러 선까지 회복하는 등 재상승 추세다.


30대 남자 A씨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이성을 소개 받기 위해 데이팅 앱을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이상형 사진을 보고 B앱에 바로 가입을 하고, 이성을 소개받기 위해 디지털콘텐츠도 구매했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 사진은 B앱의 광고모델이었고, 이에 A는 구매한 디지털콘텐츠를환불요청했지만 B앱 사업자는 A씨가 디지털콘텐츠의 일부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했다. 그렇다고 해서 데이팅앱이 배달이나 숙박 등과 같은 앱들처럼 ‘규모의 경제’를 위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기에도 쉽지는 않다. 이는 기본적으로 데이팅앱에 대한 일반 대중들의 인식이 아직은 긍정적이지 않은 이유가 가장 크다. 시장조사업체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7.8%는 “불건전한 목적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강남 가라오케 강남 가라오케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